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근 TV 프로그램보다 OTT를 더 많이 보게 되어 일반 방송사 보다 OTT 시장이 훨씬 크게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보지도 않는 KBS 채널 수신료를 매달 따로 내고 있었는데요 지난달 국민 설문조사 결과 96% 의 설문자가 KBS 수신료를 다로 걷자는 설문조사 결과가 있었습니다. 이렇게 압도적인 수치는 처음인데요 이글에서는 TV 수신료 매달 강제로 나가는 관리비를 따로 내지 않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진

tv 수신료아끼기

 

 

Tv 수신료 안내는방법

 

 

 

매달 강제로 나가는 관리비 TV 수신료를 아끼기 위해서는 먼저 신청을 해야 합니다. 현재는 반드시 신청한 사람만 분리시켜 주기 때문에 신청하지 않는다면 당분간은 전기료에 강제로 합산된 가격으로 나오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신청하나요?

 

아파트 거주 시 관리사무소에 전화해 분리 납부 신청을 합니다. 신청을 하면 관리사무소에서 수신료를 구분하여 취합 후 납부하는 방식으로 처리합니다.

신용카드, 자동이체 납부하셨던 분들은 한전 고객센터( ☎123 ) 에 전화해서 분리납부 신청을 합니다.

 

 

언제부터 시행?

 

지금 당장부터 시행합니다. 하지만 제도가 갑자기 시행되고 실무적 준비가 부족해 여러 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도 정확한 지침 및 방침이 전달되지 않아서 당분간은 여러 아파트에서는 신청을 받아주지 못하는 곳도 있을 수 있습니다. 신청 전 먼저 관리사무소에 연락을 해 알아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kbs 본사 tv 수신료

반응형